고객센터


HOME   >  고객센터  >  자주하는 질문

A: 대개 혼자서 생활 가능하시나 식사나 투약관리에 있어 점점 도움이 필요해 지는 어르신들의 입주가 많은 편입니다. 자녀분들의 사회생활이나 외국 거주 등으로 어르신께 도움을 드리기 어려운 경우 보호자분들의 문의가 많습니다. 혼자 생활하시는 것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어르신을 모실 수 있고, 입주자 및 종사자 등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생활하시며 더 즐겁게 생활하실 수 있습니다.

A. 늘푸른 실버타운의 월납입금에는 식사비와 관리비 및 생활서비스를 비롯한 프로그램 비용, 간호관리 비용을 모두 포함합니다.

A: 아침, 점심, 저녁 정해진 시간에 영양을 골고루 갖춘 식사 및 간식이 제공되고, 매일 청소, 빨래와 같은 생활 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오전, 오후 매일 다른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자율적으로 참여 가능하십니다. 이밖에 자율적으로 산책, 사이클 등의 기구 운동, 노래방 이용 등 시설물을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투약관리 및 병의원 방문 등의 간호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설 내에서도 체계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하십니다.

A. 실버타운은 노인장기요양등급을 받게 되어도 수급자로서의 정부 지원금 등의 혜택이 없습니다. 실버타운은 개인 혹인 법인 시설로 입주자가 입주비 전액을 납부 합니다. 이에 입주자는 쾌적한 시설관리와 서비스 질에 따라 입주를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A: 규정상 60세 이상인 경우 연령제한은 없으며, '일상생활이 가능한 자' 이면 입주가 가능합니다. '일상생활이 가능하다'의 기준은 타인의 도움없이 혼자 거동이 가능하고, 인지적으로 다른 입주자와 생활하는데 큰 문제가 없으셔야 합니다. 자세한 입주 조건은 상담 문의 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A. 노인주거시설의 형태에 따라 분양을 받게 될 경우 높은 보증금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반면, 합리적인 가격의 보증금과 월납입금으로 노후 생활이 가능한 시설들도 있습니다. 늘푸른 실버타운도 최소한의 보증금으로 입주가 가능합니다.

A. 노인복지시설은 " 노인주거복지시설(실버타운)", "노인의료복지시설(요양원)", " 노인여가복지시설(복지관, 경로당 등)", "재가노인복지시설(주야간보호시설)"로 나눌 수 있습니다. 흔히 알고 있는 요양원은 노인의료복지시설에 해당하고, 실버타운은 노인주거복지시설로 양로시설, 노인복지주택으로 나뉩니다. 이에 실버타운은 노인의료주거시설인 요양원과는 또다른 개념입니다.